회원공간
HOME > 회원공간 > 회원들 사는 이야기
[나포면-유연경] 두 바퀴로 만나는 세상
- 관리자
- 0
- 354
- 글주소
- 10-26
안녕하세요~^^
푸른 하늘과 시원한 바람이 몸과 마음을 셀레게 해주는 계절 가을이 성큼 왔네요.
풀뿌리마을학교인 성산과 나포 마을학교에서 연합하여 초등학생 대상으로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자전거 하이킹 프로그램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전거를 타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멋진 자연 경관을 가까이에서 보고 느끼고 주어진 코스를 완주하면서 아이들에게 협동심과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며 몸과 마음이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초등학생 아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중학생들이 이끌어 주고 지치지 않게 용기와 힘을 줘서 더욱더 아이들이 즐겁게 두 바퀴로 세상을 보고 마음의 성장이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금강휴게소에서 집결하여 자전거 타기[왕복] 1코스 : (금강휴게소~조류관찰소) , 2코스 : (나포 십자뜰 철새 관찰소 까지), 3코스 : (원나포 마을 입구까지)
이 코스는 군산시민은 누구나 자전거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은 자전거를 못 타는 아이들이 있어서 세발 자전거로 1코스를 타는 아이들이 있었는데요 코스가 생각보다 길고 세발로 구른 다는게 생각보다 잘 안나가서 포기를 하면 어쩌나 했는데...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완주를 했습니다.
아이들에게 끈임없는 박수가 나왔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 하고 이렇게 성장하고 모두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이 곳에 살고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아이들하고 함께 나아가는 이 곳이 저에겐 희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