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공간
HOME > 회원공간 > 회원들 사는 이야기
[나포면-유연경] 시골에서 문화생활 즐기기
- 관리자
- 0
- 447
- 글주소
- 05-31
오늘은 시골에 이사오면 문화생활을 거의 못할 거란 예상과는 다르게 많은 문화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드리고 싶어서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시골에서 힐링도 하고 건강한 삶과 문화생활까지 즐기니 참으로 행복한 나날이 되고 있습니다.
시골에서 누리는 문화생활
면사무소에서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이어서 시간이 되시면 전부다 수강 할 수 있습니다.
도시에서 만만치 않은 수강료 때문에 망설여 졌는데 시간 내면 뭐든 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무슨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궁금하시죠~
라인댄스입니다.
옷도 화려하고 음악에 맞춰 스템을 밟고 똑같은 동작을 다함께 하시는 모습을 보니 참으로 멋있었습니다.
이것만이 프로그램이 있는건 아니에요~^^
면사무소에서 무료로 수강 받을수 있는 프로그램은 라인댄스, 요가수업, 노래교실, 풍물놀이, 기타, 난타가 있습니다.
운동을 하고 싶으면 할 수 있습니다.
저 처럼요~
저는 중학교 강당에서 매주 화.목 7시~9시까지 탁구를 치고 중학교아이들과 베드민턴도 함께 치고 있습니다.
작년10월부터 지금까지 하고 있는데요 눈이나 비를 개의치 않고 잘 다니고 있습니다.
탁구를 잘해서 시작한게 아니고 근력운동을 재밌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마침 탁구 동아리가 만들어져 남편하고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운동하고 빠지지도 않는 살도 빠지고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시골 생활을 꿈구는 사람들이 주저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음에 시골살이가 행복을 알아가는 삶이라 생각됩니다.
출처 : 지자체관 > 상세 - 귀농·귀촌종합센터 (returnfarm.com)